![](https://t1.daumcdn.net/cfile/blog/1738061749D1795044)
<소명의 강단>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라. (고후2:14-16)
사람들은 저마다 자기의 나쁜 냄새를 숨기고 좋은 꽃향기 냄새를 나게 하려고 향수를 뿌립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생각나게 하고, 모두에게 산 소망을 주는 향기를 풍기는 우리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첫째. 제물의 향기입니다.
“그 내장과 정강이를 물로 씻을 것이요 제사장은 그 전부를 제단 위에서 불살라 번제를 드릴지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니라."(레1:9) 하나님께서는 번제단의 향기를 기뻐하십니다. 제물을 물로 씻는 것은 회개를 의미합니다. 회개한 후에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께 향기임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향기입니다.
둘째. 기도의 향기입니다.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계5:8) 성도가 드리는 기도의 향기는 천사가 금 대접에 담아 하나님께 올리는 향기입니다. 하나님께 기도의 향기를 올려 드리는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셋째. 사랑의 향기입니다.
“내 누이, 내 신부야 네 사랑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 네사랑은 포도주보다 진하고 네 기름의 향기는 각양 향품 보다 향기롭구나.”(아4:10)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는 향기를 느끼게 됩니다. 사랑은 성도가 지녀야 할 향기입니다.
넷째. 연보의 향기입니다.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가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빌4:18) 헌금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향기입니다. 자원함으로 기쁨으로 드리는 연보는 향기입니다.
다섯째, 전도의 향기입니다.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고후2:16) 우리는 전도의 향기로 영혼을 구원해야 합니다.
여섯째. 섬김의 향기입니다.
“마리아는 지극히 비싼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의 발을 닦으니 향유 냄새가 집에 가득하더라.”(요12:3) 섬김과 봉사의 향기는 교회는 부흥이 되고 모든 성도가 활력 있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일곱째. 축복의 향기입니다.
“그가 가까이 가서 그에게 입 맞추니 아버지가 그의 옷의 향취를 맡고 그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내 아들의 향취는 여호와께서 복 주신 밭의 향취로다.”(창27:27) 야곱이 향취를 나타내고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 기뻐하시는 행동을 인하여 주시는 은혜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결론: 그리스도인이여 향기가 되십시오. 향기로운 제물, 기도의 향기, 사랑, 연보, 전도, 섬김의 향기를 나타내십시오. 그리고 축복받는 향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2, 11. 4.(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