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ds14.egloos.com/pds/200903/04/21/a0115721_49ae77a73d20b.jpg)
<소명의 강단>
만선을 이루었습니다. (요21:1-14)
주님 말씀에 따라서 그물을 내리니 물고기가 많이 잡혀 만선을 이루었습니다. 더 많이, 더 조금 잡힐 수도 있는데 왜 153마리였을까? 혹자는 153을 단순한 숫자로만 볼 수 없다고 했습니다. 사람은 153가지의 조건이 충족될 때만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고기 153마리는 '최상의 만족'을 주신 축복이라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모나미' 볼펜 회사의 송삼석 회장은 모나미 볼펜의 이름을 1.5.3.으로 했습니다. 베드로가 주님 지시하신 곳에서 153마리의 고기를 잡았을 때 그물이 찢어 지지 않았다는 성경구절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합니다. 1962년 5월부터 생산한 모나미 153볼펜은 볼펜 중에 가장 많이 팔리고 있으며 중국, 필리핀 등 6개국에 수출되고 있답니다. 성경에서 얻은 힌트가 사업성공의 기회가 되어 재산가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도 153의 축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첫째. 인생의 최대 관심사는 무엇일까요.
⑴만족과 행복입니다.
사람은 만족하며 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병으로 시달리는 한 성주가 있었습니다. 한 신하가 지혜로운 사람의 말을 듣고 성주에게 '병을 고치려면 항상 만족한 생활을 하는 사람의 내의를 입어야 한다.' 고 보고했습니다. 성주는 전 영토를 뒤져 그 사람을 찾아오라고 명령했습니다. 여러 달 후에 신하들이 돌아 왔으나 빈손 이었습니다. '항상 만족한 생활을 하는 사람을 찾았는가?' '네 우여곡절 끝에 한 사람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어째서 빈손인가?' '그 사람은 내의를 입지 않고 살고 있었습니다.' 라고 보고했습니다.
⑵제자들은 헛수고 만했습니다.
제자들은 경험, 지식, 재능을 동원하여 밤새껏 고기잡이를 했으나 한 마리도 잡지 못했습니다.(3절) 보람 없는 수고에 제자들은 실망하고 있었습니다. 제자들처럼 여러분들도 헛수고만 하고 있지 않습니까?
둘째. 축복의 통로가 있습니다.
⑴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고 동행하면 축복의 통로가 열립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14:6) 구원과 영생, 그리고, 예수님은 만족한 삶과 행복으로 가는 축복의 통로입니다.
⑵순종입니다.
“이르시되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잡으리라 하시니 이에 던졌더니 물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 없더라.”(6절) 순종이 축복의 통로였습니다. 신자의 순종은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며, 성령님의 지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따르는 것입니다. 순종하면 능력의 주님이 손잡아 주십니다. 주님이 이끌어 주시면 축복이 열립니다. 주님 말씀에 순종한 결과 만선의 축복이 왔습니다.
⑶주님과 아름다운 교제와 나눔이 이루어졌습니다.
주님과 함께 먹고 마시는 영광된 자리가 되었습니다. 주님께 순종하고 살면, 하나님 나라에서도 주님과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됩니다.“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계3:20)
결론: 최상의 만족과 행복은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말씀에 순종하여 이 축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2012, 1. 8. (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