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성령에 취한 사람 (엡5:15-21)

차주희 2012. 2. 14. 21:10

 

 

 

 

 

 

 

 

 

 

 <소명의 강단>  

 

성령에 취한 사람 (엡5:15-21)

 

 사람은 무엇엔가 취하여 삽니다. 취해서 좋은 것도 있고 나뿐 것도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18절) 성령에 취한다는 것은 중독을 의미합니다. 마약, 술, 오락에 중독되는 것은 나쁜 것입니다. 신자는 오직 성령으로 충만 되어야 합니다. 주의 성도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요 주님의 약속입니다.

 

  첫째, 성령 충만은 주님의 약속입니다.

 예수님께서 4가지를 예언하셨습니다. ⑴십자가에서 죽으신 후 제3일에 다시 살아나실 것이라는 부활에 대한 예언입니다. ⑵교회 탄생에 관한 예언입니다.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16:18) ⑶ 마지막 날에 다시 오리라고 하셨던 재림에 관한 예언과, ⑷성령강림에 관한 예언입니다.“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요14:16) 주님 약속대로 성령으로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성령 충만을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⑴모이는 것입니다. 성도들의 믿음생활의 특징 중에 하나는 모이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혼자 묵상하며 기도할 때도 함께 하시지만 함께 모여 기도할 때 강하게 역사하십니다. ⑵거룩한 욕망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그 무엇을 열망해야 합니다. 위로부터의 오는 능력을 간절히 사모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향한 열심입니다.“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 로서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1:17) ⑶열망은 기도로 나타내야 합니다. 성령 부어 주시기를 열망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열망하며 사모하는 자를 은혜와 능력, 좋은 것으로 만족케 하십니다.“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있어 생선을 달라 하면 생선 대신 뱀을 줄 아버지가 있겠느냐 계란을 달라는데 전갈을 줄 아버지가 있겠느냐 하물며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눅11:13) 성령 충만은 하나님의 명령이고 믿음 생활을 잘하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모든 성도들의 기도 제목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셋째, 성령 충만은 밖으로 나타나는 증거가 있습니다.

 ⑴몸과 마음과 행함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게 됩니다. ⑵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하게 됩니다. ⑶성경을 존중히 여기고 목마른 사람이 생수를 찾듯이 말씀을 사모하고 찾게 됩니다. ⑷사단과 흑암, 죄의 세력에 대항하여 담대하게 영적인 싸움을 싸우게 됩니다. ⑸하나님을 찬양하는 신앙이 되고,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며 즉, 범사에 감사하는 신앙이 됩니다. ⑹피차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영광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게 됩니다.

 

  기도: 하나님 약속하신 대로 우리로 하여금 성령 충만하게 하셔서 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2, 2. 19. (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