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거룩한 그루터기가 되라. (사 6:12-13)

차주희 2012. 7. 4. 07:47

 

 

 

 

 

 

 

 

 

 <소명의 강단>

 

거룩한 그루터기가 되라. (사 6:12-13)

 

  그루터기란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거룩한 자들. 본서에는 남은 자들, 신약에는 그리스도인을 가리킵니다. 바벨론 포로로 소수의 남은 자들을 향하여 그루터기, 거룩한 씨, 거룩한 종자, 거룩한 그루터기가 되라고 하십니다.

 

  첫째, 거룩한 그루터기가 되려면

 ⑴거룩한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출 19:5-6) 거룩한 백성은 성별 즉 구별됨을 뜻합니다.

⑵깨끗해야 합니다.

몸도, 마음도, 영도 깨끗해야 합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마 5:8) "깨끗한 양심에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라야 할지니"(딤전 3:9, 딤후2:20-21)

⑶생명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루터기에서 싹이 나려면 생명력이 있어야 합니다. 정신, 영, 믿음이 살아 있어야 합니다. 생명력이 있는 자는 누구입니까?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구원의 확신과 주님의 성령을 모신자입니다. 예수님의 생명력이 있어야 그루터기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종자 씨앗이 되어야 합니다.

 ⑴ 거듭난 성도가 종자 씨앗입니다.

예수님은 니고데모에게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3-5)

⑵ 썩는 밀알처럼 되어야 합니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4) 썩는 것은 희생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자만이 신앙의 그루터기가 될 수 있습니다.

⑶열매를 맺게 됩니다.

종자 씨앗의 목적은 열매를 맺는 데 있습니다. 자신을 희생으로 삼십 배, 육십 배, 백배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성령과, 사랑과, 봉사와, 전도의 열매도 맺게 됩니다.

 

  셋째. 그리스도를 본받아 끝까지 견디어야 합니다.

 ⑴예수님 안에서 시종여일해야 합니다. 우리 주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히 13:8). ⑵끝까지 참고 견디어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종말의 징조를 말씀하실 때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 24:9-13) 주님 앞에 서는 날까지 참고 견디는 거룩한 신앙의 그루터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주님! 제가 이 시대의 거룩한 그루터기로 살기를 원합니다.

 

(2012, 7. 8.(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