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전도합시다. (딤후4:1-8)

차주희 2014. 7. 17. 22:17

 

 

 

 <소명의 강단>

 

전도합시다. (딤후4:1-8)

 

  존 뉴턴 목사님은 내가 천국에 가면 세 가지 때문에 깜짝 놀라게 될 것이라 고했습니다. ⑴천국에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그곳에 없다는 사실 때문에 놀랄 것이고 ⑵천국에 있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와 있는 것을 보고 놀랄 것이며 ⑶나 같은 죄인이 천국에 와 있는 것을 보고 놀랄 것이다." 라고 하였답니다. 오늘은 왜 전도를 열심히 하여야 하는 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주님의 지상 명령입니다.

 전도는 주님이 마지막으로 우리에게 주신 명령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전도의 책임을 맡기지 않고 천사에게 맡기셨다 면 우리보다 몇 배나 더 잘할 것입니다. 천사가 큰 이적과 기사를 행하며, 많은 사람을 모이게 하여 전도를 하면 많은 사람을 예수 믿게 할 수 있을 것이지만, 하나님은 성도에게 전도의 일을 맡기셨습니다. 하나님은 성도에게 상급을 주시기 위하여 이 일을 우리에게 시키고 맡기신 것입니다. 열심히 전도하여 많은 사람을 천국으로 인도하여야 하겠습니다.

 

  둘째, 빚을 갚는 일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복음을 들었기 때문에 구원에 참례하게 되었다는 것이 바로 내가 진 빚입니다. 내가 이 빚을 다른 사람을 전도함으로 갚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사랑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교회에 사랑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이웃 간에도 빚을 졌으면 갚아야 하듯 우리도 하나님께 빚을 진 것을 복음 전도로 갚아야 합니다. 사도 바울도 이 빚을 갚기 위하여 복음을 전도하였습니다. 우리도 남은여생을 복음의 빚 갚기 위하여 열심히 전도를 하여야 합니다.

 

  셋째, 내가 당할 화를 피하는 길입니다.

 고린도 전서 9장 16절“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 임이로라.”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화를 당하게 됩니다. 복음을 잘 전하면 상급을 받고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화를 당합니다. 우리는 화를 면하기 위하여서라도 반드시 복음을 전하여야 합니다.

 

  넷째, 죽은 자를 살리는 길입니다.

 미 신자는 수명을 다 할 때까지 얼마간 세상에 살다가 죽으면 자동으로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예수를 믿으면 이 자동적으로 지옥에 가는 길에서 탈출하여 천국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죄로 인하여 지옥에 가는 당연한 길에서 예수를 믿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씻음 받아 죄와 허물이 없는 자가 되면 천국으로 가는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전도하는 일은 죽은 자를 살리는 일입니다. 천국에서 영생을 얻게 하는 가장 좋은 선물은 전도입니다.

 

  결론: 전도를 못하고 안 하는 이유가 5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⑴자신이 구원의 확신이 없으므로 ⑵신앙생활이 성실치 못하기 때문에 ⑶ 불신자를 불쌍히 여기지 않음으로 ⑷성경의 지식이 없으므로 ⑸바로 믿고 바로 살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도는 성도에게 주신 주님의 최후의 명령이며 큰 상급임을 알고 힘써 전도해야 하겠습니다.

 

(2014년 7월 20일(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