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장애물을 뛰어 넘는 평안 (시119:161-168)

차주희 2014. 7. 31. 16:57

 

 

 

 

 

<소명의 강단>

 

장애물을 뛰어 넘는 평안 (시119:161-168)

 

  미국 델하우지 대학교 '리처드 B 골드볼륨' 박사는 신생아가 우는 4가지 이유를 연구하여 발표했습니다. ⑴허파 속으로 힘껏 산소를 들이마시기 위한 '심호흡'이며, ⑵아기의 유일한 '대화수단'이며, ⑶생후 3개월까지 5명중 1명의 아기가 '배앓이'가 원인이며, ⑷무중력 상태와 같은 가장 편안한 모태를 떠나 새로운 환경이 불안하여 울고 보챈다는 것입니다. 즉 장애물이 많은 세상이 모태보다 편안치 않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앞에 장애물이 너무 많아 평안이 없습니까? 오늘 말씀에 은혜를 받으시고 장애물을 뛰어 넘는 평안을 얻게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큰 평안 있으면 장애물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큰 평안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평안입니다. 이 평안은 마음의 평안입니다. 마음이 평안해야 삶 전체가 평안합니다. 마음보다 큰 그릇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평안은 마음을 채울 수 있는 큰 평안입니다. 이 평안은 주님이 주시는 평안입니다.“평안을 끼치노니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요14:27)하신 주님의 평안입니다. 주님은 평강의 왕이십니다. 주님 안에서 큰 평안이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어떻게 큰 평안을 소유할 수 있을까요?

 ⑴하나님을 가까이 하면 됩니다.“내 하나님의 말씀에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느니라.”(사57:21) 거짓말하는 사람, 악을 행하는 사람에겐 평강이 없습니다. 악인의 길은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죄와 접선이 되고, 악과 연계가 되어 있으면 평안이 없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있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약4:8)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 하나님께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큰 평안이 임합니다.

  ⑵하나님의 은혜를 갈망해야합니다.“내가 주의 구원을 바라며(166절), 내 심령이 주의 증거를 지켰사오며(167절) 나의 모든 행위가 주 앞에 있음이니이다.”(168절)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갈망입니다. 은혜가 충만하면 평안합니다. 행복합니다. 감격스럽습니다. 겸손해집니다. 자신이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하면 가정과 가족들까지 고넬료의 가정 저럼 평안하고 행복하게 됩니다.

  ⑶주의 법을 사랑하면 됩니다.“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저에게는 장애물이 없으리이다.”(165절) 주의 법을 사랑한다. 는 말씀에는 즐겁게 여긴다는 뜻이 있습니다. 주의 법을 사랑하십니까? 귀찮게 여기십니까? 주의 계명을 따르는 것아 즐거우십니까?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 큰 평안을 주십니다.

 

  결론: 우리 가는 길을 어떤 장애물이 가로막을지 모릅니다. 하나님께서는“장래 일을 내게 물으라 내게 부탁하라.”(사45:11)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큰 평안 있으면 어떠한 장애물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죄악을 멀리하고 하나님을 가까이 하십시오. 하나님께로 돌아와 은혜를 받으십시오. 그리고 주의 법을 많이 사랑하십시오. 그리하면 큰 은혜, 큰 평안이 임할 것입니다. 아멘!

 

(2014년 8월 3일(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