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행1:10-11)

차주희 2014. 8. 7. 13:11

 

 

 

 

<소명의 강단>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행1:10-11)

 

 

  본문의 말씀은 부활하신 주님이 감람산에서 승천하실 때 있었던 기사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을 두고 여러 가지 학설도 있고 거짓예수들도 등장했습니다. 예수님 재림에 대한 성경적인 바른 신앙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은 구름타고 오시리라고 하셨습니다.

 

  첫째,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이 아니고야 어떻게 구름을 타고 오시겠습니까? 제자 도마가 고백한 것처럼 우리 주님은 참 하나님이십니다.(요20:28) 그분은 전능하시며 천지를 창조하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예배를 받으셔야 마땅하신 분이시며 섬김을 받으시고 영광을 받으셔야 마땅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경외하며 영광 돌리기를 힘쓰시기 바랍니다.

 

  둘째, 예수님은 지금도 살아 계시다는 증거입니다.

 만약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후 부활도 하지 않았고 승천하지 않으셨다면 어떻게 구름을 타고 다시 오실 수 있겠습니까? 구름을 타고 오실 예수님 그분은 살아 계신 주님이십니다. 주님은 지금도 여전히 살아 계십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환난 시험을 당할 때가 많지만 주님은 지금도 우리를 지키시고 돌보신다는 사실도 믿으시기 바랍니다. 멀지않은 날에 오셔서 우리를 영광스러운 천국으로 직접 인도하실 것입니다.

 

  셋째, 천국으로부터 오신다는 뜻입니다.

 성도들은 머잖아 저 영광스러운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또한 앞서간 성도들과 함께 영광과 행복을 누리며 길이 살 것입니다. 슬픔이 없는 곳, 환난이 없는 곳, 질병이 없는 곳, 죽음이 없는 곳, 영원한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곳입니다. 고난과 시련이 있더라도 천국에서 누릴 영광을 생각하며 기뻐할 수 있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넷째, 영광스러운 몸으로 다시 살게 됩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전15:51-52) 지금은 우리의 몸이 걸핏하면 병들고 조금만 무리해도 피곤하다고 하지만 그때는 피곤을 모르고 병들지 않는 몸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도 영광의 부활과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하게 하시려고 주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섯째, 선 악간에 심판하러 오시는 것입니다.

 만왕의 왕으로 심판 주님으로 오실 것입니다. 천군 천사를 거느리시고, 구름을 타시고, 위엄에 찬 모습으로 오실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성도들을 천국으로 데려가기 위함도 있지만 땅 위의 모든 사람들을 심판하시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 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고후5:10)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2:12)고 했고,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9:27)라고 했습니다.

 

  결론: 주님은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멘

 

(2014년 8월 10일(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