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의 강단

예수를 잘 믿읍시다. (요1:12-14)

차주희 2014. 9. 12. 11:34

 

 

 

 

 

<소명의 강단>  

 

예수를 잘 믿읍시다. (요1:12-14)

 

 예수를 어떻게 믿는 것이 잘 믿는 것인가? 어떤 이는 교회에는 안 나가더라도 마음으로 예수를 믿고 있으면 예수를 믿는 사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대답은‘나는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믿습니다.’라고 대답 할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첫째, 회개하고 주님을 믿어야 합니다.(행2:28)

 예수를 믿는 사람은 자기의 지금까지의 잘못을 뉘우치고 회개를 하여 지난 잘못을 고치는 회개가 있습니다. 회개라는 것은 지금까지 살아온 과정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난 것을 고치고 다시는 그 잘못을 되새기지 않으면서 사는 것이 회개입니다. 이렇게 회개하고 믿는 사람이 잘 믿는 사람이고 그는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

 

  둘째, 예수님을 영접해야합니다. (요1:12)

 예수님을 영접하고 맞아들이는 사람이 예수를 잘 믿는 사람입니다. 영접의 가장 기본은 청소입니다. 먼저 손님 맞을 준비를 하는 것처럼 거처할 방을 깨끗이 청소를 하고 유리를 닦고 도배를 깨끗이 새로 하고, 주무실 이부자리도 새로 준비해 놓은 후에 그 날을 기다리다가 손님을 맞이합니다. 요사이는 손님이 오시면 집안 청소하기 싫어서 손님을 호텔에다 모셔 두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집안 청소하기 싫어서 랍니다. 이것은 오늘날 회개를 안 하고 예수를 자기가 편리하게 믿겠다는 사람의 모습과 같은 것 입니다.

 

  셋째, 주님을 기다리고 사모해야 합니다. (시40:1)

 올 줄 믿고 있는 사람은 기다립니다. 손님 중에는 반가운 손님이 있고 귀찮은 손님도 있습니다. 나를 찾아오신 주님을 베다니의 마리아자매처럼 사모하고 기다리다가 반갑게 영접하여 맞아들여야 합니다. 우리도 주님을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는 것은 사모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주님을 기다리고 천국을 사모하면서, 주와 함께 영원히 살게 될 그때를 기다리며 사는 사람이 예수를 잘 믿는 사람입니다.

 

  넷째, 주님을 즐거워해야 합니다.(벧전1:8)

 예수님을 직접 눈으로 보지는 못하였지만 예수를 즐거워하는 사람이 예수를 잘 믿는 사람입니다. 예수를 진정으로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주일날이 돌아오는 것을 싫어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예배당에 가서 예배드리는 것을 짐으로 여기지 말기를 바랍니다. 헌금하는 것이 짐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설교말씀 듣는 것이 짐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성도들과 성령 안에서 교제하며 주님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는 사람이 잘 믿는 사람입니다.

 

  다섯째, 주님을 대접하는 사람입니다. (마25:35-40)

 주님을 어떻게 대접을 합니까? 나보다 못한 사람을 도우면서 살아가는 것이 바로 주님을 대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을 대접하면서 살아 갈 때에 주님을 영접한 자로 구원에 참례하게 됩니다.

 

  결론: 예수를 잘 믿읍시다. 예수를 믿는 증거가 무엇입니까?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이 예수를 믿는 증거요. 이런 영접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2014년 9월 14일(주일) 청주소명교회 진범석 목사)